교원직무연수 교육절차
교육절차
홈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

신청서 다운로드

연수 지명번호

연수 과정을 선택하고 각 학교에서 지명번호를 부여 받은 후 신청서 작성

연수신청

신청서를 팩스 또는 이메일로 발송 후 센터로 전화 확인 요망
(Fax. 043-231-2164 / E-mail. min2662@hanmail.net)

연수비 납부

명인교육센터(주) 입금계좌로 계좌이체농협 301-0194-3532-11 예금주:명인교육센터(주)

신청접수

납부내역 확인 후 접수신청 완료

연수시작

해당연수과정 일정 확인

연수종료

80% 출석확인 후 이수증 발급




직무연수 신청안내

연수대상

  • 전국 유,초,중등교원 및 교육전문직
    ※ 휴직교사, 기간제교사, 일반인은 직무연수 신청 시, 학점이 인정되지 않습니다. (자율연수로 신청가능)

연수기간 중복 허용 범위

  • 2014년 1월부터 "교육부 교원 연수 중점 추진 방향"의 [연수기간 중복허용] 지침에 따라 동일기간 2개 이상 연수신청이 가능합니다.

동일 · 유사과정 중복 범위

  • "교육부 교원 연수 중점 추진 방향"의 [교원연수 인정 기준] 지침에 따라 동일·유사과정이 중복될 경우, 원칙적으로 2강좌 중 1강좌만 인정이 됩니다.
  • 본 연수원에서 이수한 강좌는 2년 이내에 재수강이 불가능합니다. 단, 각 교육청 별로 동일과정 재수강 기간과 제한 조건이 다를 수 있으므로 연수신청 전 소속 교육청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.

연수지명번호

  • 2007년 3월 1일부터 직무연수 신청 시 학교장 추천서를 발급받아 신청하던 방법이 폐지되고, 각 학교마다 연수지명 명부를 비치하여 연수신청 시 지명번호를 받아 연수원에 등록하는 제도로 변경되었습니다.
  • 이에 따라, 연수지명번호가 없으면 연수이수학점(성적) 및 승진규정상의 가산점이 불인정됩니다.
  • 연수지명번호는 학교에서 연수지명명부가 비치되어 운영되고 있으므로, 학교에서 부여받으실 수 있습니다.

수강료 결제

  • 수강료 결제는 신용카드, 가상계좌, 실시간계좌이체, 무통장/학교입금 중에서 선택하여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.
    ※ 신용카드/가상계좌/실시간계좌이체 시 결제완료 후 즉시 수강인증이 되며, 무통장입금의 경우 입금확인까지 약 1~2시간이 소요됩니다.
    ※ 무통장 입금시, 반드시 연수신청자 명의로 입금하여 주십시오. (행정실에서 단체입금 시 학교명으로 입금)
    ※ 입금자와 연수신청자의 이름이 다를 경우 입금확인이 불가능하므로 반드시 연수원으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입금계좌 농협301-0194-3532-11 (명인교육센터(주))
    ※ 연수 신청서 제출과 수강료 입금 후 접수순으로 마감합니다.

이수증 발급 및 교육청 통보

  • 연수가 종료되면 이수증과 영수증을 함께 발급해드립니다.(이수증은 별도로 발송하지 않습니다.)
  • 연수종료 후 이수생의 명단 및 최종 연수결과를 교육청으로 통보하며, 해당교육청에서는 나이스에 선생님의 이수내역을 등재합니다.

폐강 및 환불 기준

  • 과정별 수강 최소인원 미달시 폐강될 수 있습니다.(폐강시 연수료 전액 환불)
  • 연수 개시 이후의 환불은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.
  • 연수 개시 이후의 환불은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.
    환불 기준일환불 금액
    연수시작 전 80%환불
    연수 시작 1주일 전 취소 시 90%환불
    연수시작 2주일 전 취소 시 전액환불